해외여행 기본회화 - 계산할 때 영어로 말하는 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20. 2. 20. 19:09
해외여행 기본회화 - 계산할 때 영어로 말하는 방법
해외 여행을 다니면서 영어는 기본적으로 회화가 가능해야한다고 생각하나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영어 회화 몇가지만 알고 해외 여행을 다녀와도 충분히 보람찬 여행을 마치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영어를 못한다고 절대로 해외 여행을 무서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해외 여행을 간다면, 쇼핑을 자주하게 되는데, 쇼핑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먹거리를 사러 편의점이나 시장에 가서도 사용해야 할 영어 기본 회화가 필요합니다.
즉, 해외 여행 중 물건을 구매하려고 계산 할 때 인데요. 보통 영어를 하지 못한다고 해서 아무말 없이 돈만 쓱 하고 내밀고 잔돈 받고 하는 것도 좋지만 때에 따라 질문을 해야할 때가 있을 것 입니다. 그 상황에 맞게 해외 여행 영어 기본 회화 중 계산 할 때 어떤 기본 회화가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여행 영어 기본 회화 - 계산 할 때
해외 여행 중 영어 기본 회화 어떤걸 공부하고 다녀오시나요? 보통 쇼핑을 많이 하게 되는데, 쇼핑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숙소앞에 있는 마켓에서도 계산 할 때 필요한 영어 회화 알고 다녀오시나요? 지금 부터 해외 여행 중 계산 할 때 기본적인 영어 회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물건을 샀으니 돈을 지불해야 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말을해야할지 몰라 고민이라면 이런 회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이것 계산좀 해주시겠어요?'는 어떻게 표현이 될지 알고 계신가요? 지금 머릿속으로 '계산'이라는 단어가 "무엇이었지?" 생각하고 있을텐데, '계산하다'는 영어로 'ring up'이라고 하는데 물품값을 찍는 기계가 예전에는 '땡땡~' 하고 소리가 났었습니다. 땡땡 소리는 영어로 'ring ring'이니까 '계산하다'가 ring up으로 표현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것 계산 좀 해주시겠어요?'는 "Would you ring this up (for me)?"이라고 합니다. 또는 "I'd like to pay for this." 즉,'이걸 지불하고 싶습니다.' 라는 표현도 계산해 달라는 뜻으로 흔히 쓰이고 있습니다.
이제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알고 있을 것 입니다. 돈계산을 하는 것이니 '현금이에요? 카드에요?' 또는 '여기 카드 받아요?' 등의 표현들을 알아볼 것이라는 것을 기대하고 있을 것 입니다. 현금은 'cash', 카드는 물론 'credit card' 이지만 이 경우에는 credit card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charge라고 하여 '현금이에요. 카드에요?' 라는 표현을 쓰지 않고 charge라고 하며, '현금이에요. 카드에요?'는 "Will it be cash or charge?"라고 표현합니다.
직원이 "WIll it be cash or charge?" 라고 물었을 때 답이 '현금이에요.'이라면, 간단하게 "Cash" 그리고 카드라면 "Charge"라고 한마디로 답할 수 있습니다. 'Cash'는 "I'll pay cash." 그리고 'Charge'는 "I'll charge it."을 줄여 표현한 것이므로 '현금으로 할게요.'인 "I'll pay cash." 또는 '카드로 할게요.'인 "I'll charge it."라고도 많이들 사용하고 말한답니다.
어떤 때는 직원들이 "will it be cash or charge?"라고 묻지 않고 "How would you like to pay for this?" 즉, '어떻게 계산하실 거예요?' 라고도 물어보는데요. 현금인지 카드인지 계산방식을 묻는 건데 이럴 때 답 또한 "I'll pay cash.", "I'll charge it." 이라고 하면 되겠습니다.(물론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해외에서는 personal checks라고 불리는 돈을 지불해야 하는 상대 기관, 액수 등을 본인이 직접 써 넣는 수표가 있기도 하므로 checks 또한 계산 방식의 하나가 되기도 합니다.)
직원이 "How would you like to pay for this?"라고 물어본다면, '여기 카드 받아요?'라고 이제는 되물을 수 있습니다. '받다'는 'Take' 혹은 'accept' 동사 두가지를 모두 다 사용하고 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 카드 받아요?'라고 물을 때는 "Do you accept credit cards?" 또는 "Do you take credit cards?"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여기서도 you는 가게 또는 백화점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 어떤 카드를 받는지 구체적으로 물어볼 때도 있습니다. '비자카드 받습니까?'는 "Do you take (or accept) Visa?", '마스터카드 받아요?'는 "Do you take(accept) Master Card?"로 표현해도 되겠습니다. 여행자 수표인 'traveler's checks를 받는가'란 질문도 "Do you take (or accept) traveler's checks?"라고 물어본다면 일사천리입니다.
해외 여행 영어 기본 회화 - 계산 할 때 정리
해외 여행 영어 기본 회화 중 계산 할 때 어떤 문장과 회화 방법을 사용하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위해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 계산 좀 해주시겠어요? - "Would you ring this up (for me)?", "I would like to pay for this."
- 현금이에요, 카드예요? - "Will it be cash or charge?"
- 어떻게 계산하실 거예요? - "How would you like to pay for this?"
- 현금 드리겠습니다. - "I'll pay cash."
- 카드로 내겠습니다. - "I'll charge it."
- 여기 카드 받아요? - "Do you accept credit cards?", "Do you take credit cards?"
- 마스터카드 받아요? - "Do you take (accept) Master card?"
- 여행자 수표 받아요? - "Do you take (accept) traveler's checks?"
이렇게 해외 여행 영어 기본 회화 중 계산 할 때 사용해야하는 문장과 단어 그리고 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